2016. 5. 9. 12:27

 


# MK LOL 한글판 (롤스킨 프로그램)



과거 악삭, 육상경기, 여수공고 등등 여러가지 리그오브레전드 스킨즈 들이 나왔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하였었는데, 그 이후 해외 엠케이조고란 업체에서 제작한 lol 스킨즈 라는 프로그램이 나왔고 오랜시간이 지나도 별다른 문제없이 원활히 구동되어 이제는 롤플레이하는데 필수유틸이 되어버렸는데요. 이같은 롤엠케이 한글판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죠.

 

 



# mk lol 다운로드  :   MK_LOLSkins_ver_Korean.zip


# mk lol 다운 & 사용법


 

우선올려둔 mk lol 다운로드 파일을 실행해서 위의 ZIP 압축파일을 받도록 합니다.


 

 

그리고나서 mk 롤스킨 압축파일을 풀고 나오는 위의실행파일을 열어주도록 하세요.

 

 

 

 

이때에 각 사용자마다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따라서 게시자를 확인할 수 있는데, 위와 같이 베이징 스톤 에이지 네트워크 테크놀러지 리미티드의 게시자가 나오면 엠케이 조고 사의 정규프로그램입니다.


 

 

이제 프로그렘을 설치해볼텐데 맨 처음에는 사용자가 이용할 국가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롤강국인 우리나라 말이 있는데, 놀라운 것은 영어보다 한국어가 더 빨리 서비스되었다죠.


 

그러면 한국어를 고라주면 위와 같이 언어팩이 꽂히는데, 이를 확인하고 OK 를 누릅시다.


 

 

이제 엠케이 스킨즈 설치할 수 있는 버튼 2개가 나올텐데 위의 것을 누르면 바로 설치진행되구요.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설치설정을 할 수 있는데, 뭐 크게 대단한 것은 없습니다.


 

 

이제 설치 진행하면 롤 스킨 프로그램 인스톨 게이지가 차오르는데 끝까지 찰때까지 기다려주구요.


 

 

모든 인스톨이 다끝나면 위와 같이 셋업 마무리 화면이 나올테니, 우측 하단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근데 mk 롤 설치할때에 설치경로가 이미 존재한다해도, 올려놓은 것이 lol 스킨즈 최신버전이므로 덮어씌워 주도록 하세요.




이때에 롤 mk 덮어씌우기를 해도 위의 동영상처럼 바꿔쓰기를 할 수 없다는 문구가 나올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문서 바꿔쓰기가 불가능하다는 사람들은 이미 리그오브레전드 스킨즈 최신버전 깔려있는 것이랍니다.

 

 

어째튼 원활히 롤스킨 프로그램 실행되면 위 그림처럼 아이디와 비번 입력해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처음 접속하는 사람들은 회원가입에서 아이디와 비번, 이메일만 입력하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lol mk 접속해보면 게임 저장위치를 선택해라고 뜨는데, 이건 C드라이브에 깔린 게임폴더의 실행런처를 골라주시구요.


 

 

모두 설정을 마무리한 후에 위와 같이 엠케이 lolskins 한글판 화면이 나올텐데, 처음에 있던 정글타이머 경우에는 요즘에 쓰면 영정당한다고들 하니까 사용안하시길 추천합니다.


 

 

두번째 챔피언 스킨에 가보면 수많은 lolskin 들을 볼 수 있는데 쓰고싶은 녀석을 골라서 우측 하단의 응용을 눌러 적용해주면 되죠.


 

 

챔피언 스킨의 밑에 있는 빠른소식메뉴의 경우, 전투 중 단축키로 동료에게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지 설정을 할 수 있구요.


 

 

스크린샷 메뉴에서는 롤스킨즈 자체에서 전투 중 단축키하나로 스샷을 찍어서 원하는 경로, 원하는 확장자로 저장시켜줍니다.


 

마우스 스타일 메뉴의 경우에는 롤스킨프로그램 에서 지원하는 마우스포인터 모양으로 리그오브레전드 내에서 쓸 수 있는 것들이구요.


 

 

롤스킨 mk 에서 와드스킨들은 다양한 와드를 적용할 수 있는데, 아쉽게도 상대에겐 안보이고 자신에게만 보이는, 자기만족용입니다.


 

 

그외 엠케이스킨즈 상단에 있는 탭메뉴에서는 아까까지 보았던 기능설정 외에, 전적기록이나 공유창, 게시판 등이 있는데요.


 

 

mk lol 스킨 설치했더라도 여기의 기능들은 모두 영어로 나와서 그닥 도움은 안되더군요.

 

 

그러면 이제 리그오브레전드 스킨즈 에서 적용한 것들을 토대로 게임에 들어갈때는 롤엠케이 상단의 플레이버튼을 눌러서 게임에 입장하면 되구요.


 

엠케이조고 창을 끄더라도, 작업표시줄에 프로그렘이 남아있으니 이를 완전히 끄려면 작업표시줄 아이콘을 우측마우스 클릭 후, 종료시켜줘야 합니다.


 

끝으로 엠케이 lol 스킨즈 프로그렘을 삭제하고 싶을때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 제거로 가서 지워주시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패셔니스타